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큐어클린

큐어클린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보도자료

보도자료

자유게시판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차량용 공기살균기, KAPA 품질 인증 인정받아
작성자 큐어클린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21-07-16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121
최근 차량용 공간살균기 제품 5종이 (사)한국자동차부품협회의 인증대체부품으로 인증 받은 것으로 공식 확인되었다. 가상현실(VR)과 증강현실(AR)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관련 컨텐츠를 개발하는 ㈜싸이큐어(대표 황원준)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특허기술이 상용화된 제품이다.

지난 2015년 1월부터 시행된 '인증대체부품'제도는 자동차 제조사에서 출고된 자동차의 부품과성능·품질이 동일하거나 유사한부품을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인증기관(한국자동차부품협회)에서 성능과 품질을 심사해 인증한 부품을 말한다.

자동차 대체부품의 성능 및 품질인증사업의 인증은 서류심사와 공장심사로 진행되며, 엄격한 내부 규정과 복잡한 절차를 거쳐 성능안정성 심사가 이뤄진다.

2020년 9월부터는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활성화를 위해 정비업체 및 보험사에서 수리비용 청구 시 사용하는 전산견적시스템(AOS)에 인증대체부품 등 정비부품을 등재하여 정비업자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비부품을 OEM부품과 성능·가격 등을 비교하며 손쉽게 설명할 수 있게 되었고, 소비자는 품질 좋고 저렴한 부품을 선택하여 수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.

대체부품인증제는 순정품(OEM 부품)과 성능이 유사하다고 인정되는 자동차 외장 부품을 민관이 인증해 안전성을 보증하기 때문에 인증을 받으면 인증마크 부착은 물론 보험상품 가입 혜택도 볼 수 있다.

금번 인증대체부품으로 인증 받은 해당 제품은 가시광선 405nm 파장을 이용하여 인체 무해한 빛으로 각종세균과 COVID-19 바이러스 살균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. 2020년 국내시험기관 케이알바이오텍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불활성화 실험을 하였고 90분 사용 후 사멸을 인증 받은 바 있으며, 살균등(살균 조명)으로는 국내 최초로 적합등록 필증 인증(KC인증)을 받으며 안정성을확인한바 있다.


해당제품은 차량 내 공기 살균은 물론, 악취의 원인이 되는 황색포도상구균까지 살균하여 쾌적한 차량 환경을 만들어 준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아이템이다.

또한, 코로나이후 급증한 택배상품에 대한 소비자 불안을 불식시킬 수 있도록 화물차 적재함 천정에 설치가 가능한 제품도 포함되어있어 향후 제품이 설치되면 많은 택배 이용자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될 전망이다.

한편, 한국자동차부품협회는 소비자들이 중·소 부품업체가 생산하는 품질 좋고 저렴한 대체부품을 제대로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 또는 모바일앱(오토아이)을 통해 인증대체부품의 종류 및 가격 등을 안내하고 있다.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댓글달기 이름 : 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